AppCookr 기사모음2011. 3. 14. 12:32

캠든소프트(대표 박경훈)는 이용자가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치지않고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쿠커'(AppCook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앱쿠커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다룰 줄 모른다 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웹 기반의 앱 DIY(Do It Yourself)임을 내세운 서비스다. 지난해 영국에서 최초로 시작되며 인기 뮤지컬 맘마미아, 현지 3대 교회중 하나인 HTB, 영화관인 VUE 등이 앱쿠커를 활용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해 화제가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앱쿠커는 웹표준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제작 뿐 아니라 애플 아이폰과 구글 안드로이드의 스토어 등록 및 심사까지 무료로 지원해 `올인원' 애플리케이션 제작 시스템을 갖췄다.

앱쿠커 박경훈 대표는 "출판, 종교, 미디어나 엔터테인먼트 등 모바일앱을 갖고 있으면 도움이 될만한 기업 및 단체들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서비스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고 말했다.

앱쿠커는 현재는 베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무료로 만든 모바일앱의 경우 광고가 붙게 되고, 기업의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9iIF11Fra2jlnPA9Fblo5DKOA3OE_Nyh8fEyRY9sWZ0,
Posted by 캠든소프트 박경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