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Cookr 이용팁

RSS관련 팁(Tip) : 블로그 카테고리별 여러 개의 RSS 생성하기 (블로그)

간단한 클릭만으로 앱을 만드는 어플리케이션 에디터 앱쿠커(www.appcookr.co.kr)

 

 

안녕하세요.

앱쿠커를 제작하다보면 여러 개의 RSS를 생성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블로깅 툴인 MS Windows Live Writer와 블로그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RSS코드를 쉽게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는 블로그 중, 카테고리별로 1개 이상의 RSS를 생성할수 있는 블로그는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이글루스, Blogger.. 등 텍스트큐브(설치형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모두 블로그 당 1개의 RSS만 생성이 됩니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 블로그인 WordPress.com 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WordPress.com 은 카테고리별 RSS를 무한으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더 쉽게 RSS를 관리하기 위해, MS Windows Live Writer 를 이용한 관리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 참고로 MS Windows live Writer 설치방법은 아래의 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블로깅툴 소개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 http://appcookr.tistory.com/24

 

1. https://ko.wordpress.com/signup/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아래의 그림과 같이 블로그 주소, 사용자명, 비밀번호, 이메일주소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항목 입력 후,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3. 아래의 그림과 같이, 프로필을 입력하고 [프로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4.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보내준 안내 이메일을 인증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가입 시, 설정하신 블로그 주소,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반드시 기억하세요!

 

5. 이미 설치한 Ms Windows Live Writer ( http://appcookr.tistory.com/24 )를 실행합니다.

 

6. 블로그와 연동 시 아래의 그림과 같이 [WordPress]를 선택합니다.

 

image

 

7. 아래의 그림과 같이 블로그 주소,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Next]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image

 

8. 그럼 글을 올리기 전에 카테고리를 추가해 봅시다.

아래의 그림처럼,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카테고리1)을 입력한 후, [Add] 버튼을 클릭하면,

“카테고리 1” 메뉴가 생성이 됩니다.

 

image

 

9. 그럼 이제 테스트를 한번 해볼까요?

아래의 그림과 같이 텍스트를 입력해 봅니다. 입력 후, 카테고리 버튼 [Set Categories]을 눌러서 “카테고리 1”을 선택합니다. 최종적으로 [Publish] 버튼을 클릭하며 등록을 합니다.

image

 

10. 아래의 그럼과 같이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포스트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본문 밑의 “카테고리1”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11. 아래의 그림처럼, “카테고리1”의 글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화면 오른쪽의 [Follow this tag via RSS]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RSS가 생성됩니다.

image

 

이러한 방식으로 계속 카테고리 RS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앱, app, 어플,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모바일, 아이폰, 갤럭시, 무료, 에디터, 앱쿠커, AppCookr, 캠든소프트, Camdensoft, RSS, 블로그, 카테고리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