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Cookr 공지사항

앱 배포를 위한 앱쿠커의 자체 심사기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등록될 수 있는 범위가 굉장히 좁으며 심사 또한 까다롭기 때문에 앱쿠커에서도 그 기준을 굉장히 타이트하게 심사하고 있다는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앱이라 하더라도 안드로이드로 제작할 경우 스토어에 배포될 확률이 보다 높습니다.


1. 사업자 혹은 법인 단체에서 앱을 만들 경우 프리미엄 제작만 가능합니다.
사업자 혹은 법인 단체에서 제작하는 앱은 스탠다드로 제작이 불가합니다. 프리미엄으로 결제를 진행하여 재심사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 범위 : 재단법인, 사회복지법인, 사단법인, 종교법인, 학교법인, 의료법인 등 영리/비영리 상관없이 모든 법인 포함)

2, 컨텐츠의 내용이 개인, 가족 등과 같이 개인성을 띈 컨텐츠일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만 해당)
아이폰에서는 명확한 주제나 목적이 없는 개인으로 한정되어 있는 컨텐츠를 등록하시게 되면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그에 반해 안드로이드에서는 주제와 목적에 맞게 제작되는 앱에 대해서는 영리와 상관없이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과 스탠다드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컨텐츠의 내용이 비어있거나 앱 메뉴가 3개 이하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이 비어 있을 경우 앱의 성격을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때문에 직접 입력하신 컨텐츠의 내용이 기본 설정 메뉴를 제외하고 적어도 4개 이상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합니다.
- 일반형 : 메뉴가 4개 이상
- 확장형 : 메뉴가 5개 이상

4. 아이콘과 스플래쉬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들의 디자인 퀄리티가 현저히 떨어질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아이콘의 크기가 적절하지 않거나 앱의 성격과 전혀 다른 이미지를 이용할 경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 됩니다. 따라서 컨텐츠의 내용과 앱의 목적에 맞고 또, 적절한 크기로 작성된 이미지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5. 컨텐츠의 내용이 웹 상의 자료를 잘라온 것이나 링크 모음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단순히 링크 모음과 웹 상의 자료를 잘라온 컨텐츠에 대하여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컨텐츠의 내용이 앱의 목적에 맞게 제작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컨텐츠의 내용이 실제 유용하지 않거나 단순 광고가 목적일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이 다운받을 필요가 없는 개인용도의 목적이나 아무런 정보가 없는 단순 광고의 목적일 경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목적이 분명한 앱을 제작하시고 그에 상응하는 컨텐츠 구성과 앱 이름, 앱 아이콘, 앱 이미지 들을 제작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앱의 이름과 아이콘, 키워드 등이 앱의 내용과 맞지 않을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앱 컨텐츠에 맞지 않는 메뉴가 포함되어 있거나 앱 컨텐츠, 기능과 상관없는 앱 설명을 등록하시게 되면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제작하신 앱의 내용과 실제 앱스토어에 등록하실 앱의 이름, 아이콘, 키워드, 앱 설명 등에서 내용이 부합하도록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8, 컨텐츠의 내용이 “베타”, “데모”, “체험판” 혹은 “테스트” 버전일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작하신 앱은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 의해 다운로드되기 때문에 미완성의 앱일 경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제작하실 때는 최소한의 완료 상태로 등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9. 컨텐츠의 내용이 특정 인물이나 단체를 비난, 우롱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이 특정 인물이나 단체를 비난, 우롱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제작하실때는 제작하려는 앱의 목적에 맞게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

10. 컨텐츠의 내용이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일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이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일 경우 애플 앱스토어의 심사에서도 거절 사유로 판단됩니다. 앱 사용자 중 미성년자도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앱 제작의 목적에 맞게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